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지역민이 낸 책] <경남아동문학>

통권5호 한국아동문학회 경남지회 지음
윤동주 탄생 100주년 동시로 만나다
생애와 창작활동 평론으로 담아

우귀화 기자 wookiza@idomin.com 2017년 07월 14일 금요일

한국아동문학회 경남지회가 창간 5주년을 맞아 <경남아동문학> 2017년 전반기(통권5)호를 발간했다.

이번 <경남아동문학>은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호'로 '윤동주의 흔적을 더듬어보다' 사진자료와 '윤동주의 생애와 동시 창작 활동'을 탐색한 평론 등을 담았다.

특별기획으로 '동심의 보물창고' 코너를 선보였다. 회원 소개와 함께 회원이 발간한 아동 문학 서적을 소개했다.

등단작품을 되새겨 보는 '그리움의 노래(등단작품)'에서 진수영 씨의 동시 '햇살', 손영순 씨의 동화 '재두루미의 여행', 박미정 씨의 구연동화 '고마운 비' 등을 게재했다.

창작 동요곡을 소개하는 '동심의 노래'에서는 전문수 씨의 동시를 작곡한 동요곡 '코스모스' 외 11곡을 실었다.

사계절을 소재로 노래한 동시 특집 '사계절의 노래', 영문·중문으로 번역한 동시 '세계화의 노래' 코너도 있다.

그림동화, 구연동화, 평론 등의 작품도 게재해 눈길을 끈다.

동심철수(김철수) 한국아동문학회 경남지회장은 "한국아동문회 경남지회는 동시 낭송회, 창작동요 부르기, 동시 전시회, <경남아동문학> 발간 등을 통해 동심문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귀화 기자

    • 우귀화 기자
  • 시민사회부 기자입니다. 창원중부경찰서를 출입합니다. 노동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